
출처 - 하이테크로 ( HITEKRO )
2022년 드디어 현대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 풀체인지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2020년 자동차 판매량 1위를 달성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정확한 출시 시기는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디자인은 예상도이지만 이대로만 나온다면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그랜저의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기아 K8과 동일한 2.5리터 가솔린, 3.5리터 가솔린, 3.5리터 LPi, 1.6리터 터보 하이브리드 등의 다양한
트림들이 출시됩니다. 전기차도 추가될 거라는 말도 있다고 합니다.


이 모델은 세단형 전기차인 아이오닉 6 입니다. 콘셉트카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와 미래지향적 이미지가
돋보입니다. 아이오닉 5와 같은 배터리와 구동모터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가격은 2022년
변경되는 보조금 100% 지급 조건을 맞추기 위해서 5500만원 미만부터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출시 예상일은 2022년 6월 출시 예정이구요.
현재까지 나온 정보에 의하면
218마력 후륜구동 모델, 313마력 사륜구동 모델 두 가지로 출시 예정이며 73 kWh 배터리
장착으로 483km의 주행거리를 확보하며 N 모델까지도 나온다는 얘기가 있다고 합니다.

G70 슈팅브레이크 모델의 출시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G70 슈팅브레이크 모델은 유럽시장 공략용
모델로 개발되었죠 왜건이지만 쿠페형 디자인으로 날렵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트렁크 공간도 세단 대비
40% 넓습니다. 실제로 출시하게 된다면 왜건을 선호하지 않는 국내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판매량이 나올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GV70 전기차입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그릴과 공기역학
디자인이 반영된 휠을 제외하고는 기존의 GV70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됩니다. 1회 충전 시 4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고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서 10%에서 80%까지 18분 만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GV70 전기차에 대해 간단한 정보를 남겨놓은 글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https://carevery97.tistory.com/3
Electrified GV70 간단한 정보
기본 77.4 kw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1회 충전 시 약 400km 주행이 가능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EV6 모델에 동일한 배터리 용량이 들어가 있지만 차량 크기가 더 커서 실제 주행거리는 EV6보다 살짝 낮을
carevery97.tistory.com

르노삼성의 XM3 하이브리드 모델이 국내 출시됩니다. 르노삼성차가 생산하여
르노 글로벌 네트워크에 공급하는
XM3 ( 해외명 ARKANA )는 가솔린 파워트레인만 있는 국내와 다르게 유럽에서는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 모델과 동일한 모델이 국내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테크 하이브리드 145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XM3 하이브리드의 최대 장점은 연료 효율성입니다,
유럽 인증 기준 (WLTP) 이 후한 것도 있지만 XM3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58.9 mpg (25.0km)로
도요타 프리우스를 능가하는 연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6 가솔린 엔진, 1.2 kWh 리튬이온 배터리 그리고
전기모터 2개로 얻어지는 최대 출력은 143마력입니다.
XM3는 유럽 수출 물량에서 하이브리드가 7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국내에 출시하게 된다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쌍용차에서 출시하는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입니다. 이 모델은 이미 유럽 수출을 시작했죠
경량화와 무게중심 최적화를 위해서 쌍용차 최초로 알루미늄 후드,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습니다. 61.5 kWh 배터리 장착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WLTP 기준 339km입니다.
국내 전기차 보조금 대상에 이미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약 760만 원대 지원을 받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가격적인 면에서 메리트가 없다는 말이 많습니다. 풀옵션 기준 4,598만 원인데 주행거리가 300km밖에
안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쉐보래 볼트 EUV의 경우 같은 LG 에너지 설루션의
배터리팩을 사용하지만 주행거리는 코란도 이모션 보다 100km 많은 400km, 마력은 204마력이면서
풀옵션 단일 트림 4,490만 원입니다. 더 높은 출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100만 원이나 저렴하죠
이것이 전기차 전용 플랫폼과 내연기관 차량의 플랫폼을 쓴 전기차의 차이입니다.
하지만 하위 트림은 보조금 지급 전 3,880만 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출시되었고
의외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2022 국내 출시 예정 국산차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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