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전기차가 인기가 정말 많은데요 현대 아이오닉 5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기아의 EV6를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2021년 8월 2일에 출시하였고, 현대기아차에 적용된 현대 E-GMP 플랫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5, 제네시스 GV60과 E-GMP를 공유합니다.
스탠더드, 롱 레인지, GT라인 등 다양한 트림이 있습니다.
스탠더드에서도 스탠더드 에어, 스탠더드 에어 4WD, 스탠더드 어스, 스탠더드 어스 4WD
롱 레인지는 롱 레인지 에어, 롱 레인지 에어 4WD, 롱 레인지 어스, GT라인, 롱 레인지 어스 4WD, GT라인 4WD
등 다양한 세부 트림이 존재합니다.
충전 주행거리가 가장 높은 트림은 롱레인지 에어, 롱 레인지 어스 두 트림인데 충전 주행거리가 475km입니다.
모터 최고출력이 가장 높은 트림은 롱 레인지 에어 4WD, 롱레인지 어스 4WD, GT라인 4WD입니다.
사전예약 고객의 70%가 롱 레인지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2022년 하반기에는 고성능 모델인 GT 모델이 출시 예정입니다.
판매 가격은 세부 트림에 따라서
스탠더드 - 4,730~5,155만 원
롱 레인지 - 5,120~5,595만 원
GT 라인 5680만 원입니다.

EV6는 항시 차량 상태를 점검하는 원격 진단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통해서 주차 또는 충전 중에
고전압 배터리의 상태를 모니터링 후 이상 징후가 발생할 경우에 고객에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출시 후 1년 동안 전국 기아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별도의 예약 없이 원할 때 정비를 받을 수 있는 EV6 퀵 케어 서비스도 마련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기아 EV6는 보증기간 종료 후에도 수리비 부담 없이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특화 보증 연장 상품을 마련했습니다.
일반 부품에 대해 국내 최초로 8년형 ( 8년, 16만 km ) 상품을 신규로 마련하였고, 고객의 운행 패턴에 따라서 기본형 외
거리형, 기간형 등 맞춤형 운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존 영업용 전기차 ( 니로 EV, 봉고 EV )에 한해서 제공되었던 고전압 배터리 보증 연장을 EV6 개인고객에게도 확대하여 적용한다고 하네요.
주행에 대한 평가는 주행이 재밌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잘 나가고 잘 돌고 잘 선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러면서도
전 기차답게 조용하고 차분하다고 하네요. GT라인 기준 모터 최대출력은 325마력, 최대토크는 61.7kg.m, 제로백은 5초 초반 하지만 하반기 출시 예정인 GT 모델은 430kW급의 듀얼 모터를 장착하여 최고출력 584마력에 제로백 3.5초의 어마어마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800V 시스템이 적용되는데요 800V 시스템은 빠른 충전을 지원합니다. 현대 E-피트 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면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배터리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5분 충전만에 100km를 갈 수 있는 것이죠.
전력을 외부로 끌어다 쓸 수 있는 V2L은 실내 콘센트, 실외 커넥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 운전자 보조 기능도 아주 풍부합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을 제공합니다. 반자 율주행을 지원하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2는 곡선에서 차로 중앙을 유지하고,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실내 와이드 스크린은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는 유선으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실내 소재 마감을 친황경 소재로 처리 특히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여 도어포켓, 크래시패드 등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조립 품질은 패널 사이의 오차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우수하다고 합니다.
2열 바닥은 배터리를 차체 중앙 밑부분에 배치한 덕분에 평평합니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본 490L고, 2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1300L로 늘어납니다.
아이오닉 5에 없는 운전 재미도 챙기고 실용성도 좋은 EV6 특히 디자인이 좋다는 평가를 많이 받는데요.
하반기에 나오는 GT 모델에 대한 기대도 더욱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간단한 EV6 정보글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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